2009년 11월 12일 목요일

사회약자 대변하는 '따뜻한 천사' 나경원 의원

 

 

 

국내 정치계의 ‘패션 리더’ 나경원 의원이 국제적으로도 아름다운 여성에 꼽혔다. 슈뢰더 전 독일 총리가 최근 글로벌 인재포럼 2009 개회식에 참석, 나 의원을 소개받은 후 “한국 여성분들은 너무 아름다운 것 같다”고 인사했다. 그만큼 나 의원은 이미지가 화사하며 부드럽다는 의미다.

딱딱한 판사 출신 나 의원은 정치권 진출 후 장애인을 돌보는 ‘따뜻한 천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애인의 사회 참여 유도와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기 위한 국회내 연구단체 ‘장애아이 위캔’ 회장으로 맹활약중인 나 의원은 지난달 장애인 장애성년후견법안 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선진적인 후견제도를 정립하자는 게 주된 내용이다.

현재 판단능력이 불완전한 성년자를 보호하는 제도로 민법상 금치산자(禁治産者) 및 한정치산자(限定治産者)의 후견인제도를 두고 있다. 그러나 현행 제도는 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라는 용어가 부정적 의미로 인식되고 있고, 복잡한 법원의 선고 절차 등을 이유로 활용도가 극히 낮은 게 사실이다.

특히 금치산자와 한정치산자 두 유형으로만 획일적으로 후견인과 후견인의 권리 관계를 규정, 피후견인의 의사가 무시되고 잔존능력이 활용되지 못한다는 점도 문제다. 또 장애 유형이 다양해 능력의 차이가 많이 나는 장애인들의 상황에 탄력적으로 적용되지 못한다는 점도 과제였다.

이에 나 의원은 현행 민법상의 획일적 후견제도를 개인의 능력에 부합하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제도로 바꾸고, 피후견인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며 잔존능력을 활용토록 배려하는 내용을 법안에 담았다. 또 장애인들이 용이하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후견법인, 후견관청, 후견감독인 등의 제도를 둬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후견제도를 확립코자 했다.

지적장애인을 위한 활동에서 나 의원은 손을 걷어붙였다.

지난 4일 그는 지정장애인들의 세계유일의 올림픽인 스페셜올림픽의 다음 대회 한국유치를 위해 피터윌러 스페셜올림픽 유치위원장과 정몽준 대표님의 면담을 주선했다.

나 의원의 사회적 약자 배려는 18대 국회를 훈훈한 기운으로 수놓고 있다.
아주경제= 송정훈 기자 songhddn@ajnews.co.kr

 

 

 

 

 

제가 이 말도 안되는 국민쌍년 글을 가져온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 포스팅의 중점은 위의 기사가 아니라 아래 댓글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꼬고메

국썅년

 3.102

  


nothing..

 91.7

  


양보합시다

꺼져

 63.185

  


뭐라대

지나가던개가웃겠네 ㅋㅋㅋㅋ

 9.153

  


디지고잡냐

 234.137

  


koon001

지나가던 개가 싸고 간 똥이 웃을 이이죠 ㅋㅋㅋ

 20.9

  


으컁컁컁컁^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9

  


xvb

뭐야 이건

 56.21

  


ⓧ타임아웃

그래서 한게 뭐있다는기냐..

 143.59

  


파란사과

아 썅,,,,

 119.1

  


진상밉상

이완용 후손 이윤형의 땅찾기 재판당시 관할 판사
승소한 1심에서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545일대 712평(시가30억)을 넘겨줌

친일파년..

 67

  


vegomatic

에휴....진정성이 없으니 욕이 안나올 수가 있나..

 0.228

  


sevenstarcider

뭐냐 이건

 8.201

  


똥파리♥미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그

 226.78

  


파란코끼리

베티 들어오자마자 첫클릭이 이런기사라니 ㅅㅂ..

 98.145

  


진기야형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8.111

  


어휴 미미년은 정말!

뭔 내용인지 별로 읽고싶지도 않다

 09.253

  


마수러Zero

믿을 수 없어! 믿기지가 않아!ㅋㅋㅋㅋ

 153.122

  


보헤미안™

FBI B.A.U초청해서 정신진단 시켜보고 싶다

 101.34

  


:ᗞan

사전에 천사란 단어는 쓰레기라고 등제되어있나보다.

 220.2

  


오리뱀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눈버렸어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천사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던 개가 웃겠네

 9.236

  


:ᗞan

등제 -> 등재

 220.2

  


율동

헐.....
그냥 웃지요

 56.86

  


486

쳐돌앗냐

 105.46

  


사화

ㅋㅋㅋ 기사 제목만 보고 웃은것도 엄청 간만인듯 ㅋㅋㅋㅋㅋ

 112.209

  


후니밖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9.205

  


써쿤♥

ㅡㅡ...........

 0.253

  

 

 

 

댓글 7개:

  1. 이건모, 재미도 없고, 학습도 없고..감동도 없네.. ㅋㅋ

    답글삭제
  2. @인간애 - 2009/11/12 16:15
    아..혹시 오해하실까봐..님 블로그가 그렇다는 이야기가 아니고..나경원 기사가 그렇다는 이야기에요..^^ 제 맘아시죠? ^^

    답글삭제
  3. @인간애 - 2009/11/12 16:15
    ㅎㅎㅎ. 재미는 없고 감동도 없지만 학습은 있습니다. 다시는 저런 년을 국회로 보내지 말자 이런거..

    답글삭제
  4. 이해를 돕기위한 좋은 글 소개 합니다.

    http://mlbpark.donga.com/bbs/view.php?bbs=mpark_bbs_bullpen&idx=478746

    답글삭제
  5. 아.. 황당해서 들어왔더니... 사필귀정이군요 -_-;;;;

    답글삭제
  6. tmHvnm http://f8j3ndYbs83Bbq06Wlavp.com

    답글삭제